2024 파리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종합 8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한국 문화를 알리는 "코리아하우스"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최대 규모로 마련된 복합 문화공간인 “코리아하우스"는 SNS에서 바이럴 되면서 K팝, K뷰티, K푸드 등 다양한 K브랜드들이 더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처럼 K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채널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산업군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위조상품과 무허가 판매도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소비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불법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제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위조상품 유통과 무단 판매의 실제 사례와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소개합니다.
이번 뉴스레터는 이런 내용을 담았습니다.
1️⃣ [인사이트]소비자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K푸드와 생필품의 위조상품 문제
2️⃣ [인사이트]전 세계가 사랑하는 K팝과 굿즈의 가품과 무허가 판매 문제
3️⃣ [캠페인 소식] 칼린, 숨코리아, 스마일게이트, 학산문학사등 여러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는 No More Fake 캠페인을 무료로 참여해보세요!
4️⃣ [이벤트 소식] 2024 트렌드페어에서 IP 관리 컨설팅을 무료로 받아보세요!
[인사이트]
소비자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K푸드와 생필품의 위조상품 문제
최근 K푸드의 인기가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여러 해외 시장에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기를 틈타 정품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위조상품이 늘어나고 있으며 소비자의 건강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조상품은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훼손하기도 하는데요.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브랜드 보호 전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실제로 발생한 위조상품 유통 사례와 이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확인해 보세요. (인사이트 전문 보러가기)
K팝의 인기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지난해 K팝 해외 매출이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KCTI)이 발표한 '데이터로 살펴본 K팝 해외 매출액 동향'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3년 K팝 해외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34.3%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그 인기가 높아질수록 이를 악용하는 불법 활동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사진, 아이돌 그룹의 로고, 캐릭터 등을 무단으로 사용해 만들어진 위조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무단 판매는 팬들의 신뢰를 저하시키고,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가치를 훼손시킬 위험이 큽니다. K팝 굿즈 위조상품과 무허가 판매의 심각성을 다루며 불법 활동에 대응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칼린, 숨코리아, 스마일게이트, 학산문학사등 여러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는 No More Fake 캠페인을 무료로 참여해보세요!
최근 들어 더욱 교묘해지고 있는 가품과 무단 판매로 인해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마크비전은 이러한 불법 활동을 근절하기 위해 'No More Fak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캠페인은 단순히 가품을 방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합니다!
오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4 트렌드페어'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크비전이 해외 상표권 출원과 IP 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가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무료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IP 보호와 관리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가요? 마크비전의 전문가들이 브랜드 성장 전략에 필요한 맞춤형 브랜드 보호 컨설팅을 제공해 드립니다.